학회정관
1장 총칙 2장 회원 3장 임원 4장 총회 5장 이사회 6장 재산과 회계 7장 학술사업 8장 사무국 9장 보칙 부칙
제24조 (이사회의 구성)
이사회는 회장, 부회장, 집행이사, 일반이사, 산업계 상임이사로 구성한다.
제25조 (이사회의 구분 및 소집)
1. 이사회는 정기이사회와 임시이사회로 구분한다.
2. 정기이사회는 연 2회 정기학술대회 개최일에 소집한다.
3. 임시이사회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회장이 이를 소집한다.
①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② 재적이사 과반수가 회의의 목적을 제시하여 소집을 요구할 때
③ 제16조 제4항 제3호의 규정에 의해 감사가 소집을 요구할 때
4. 이사회의 소집은 회장이 회의 안건, 일시, 장소 등을 명기하여 회의 개시 7일 전까지 각 이사 및 감사에게 통지해야 한다.
5. 이사회 소집권자가 궐위되거나 이를 기피함으로써 7일 이상 이사회 소집이 불가능할 경우 재적이사 과반수의 찬성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승인을 얻어 이사회를 소집할 수 있다.
6. 제5항의 규정에 의한 이사회는 출석 이사 중 최연장자의 주재 하에 의장을 선출한다.
제26조 (의결정족수)
1. 이사회에 상정된 안건은 출석 이사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2. 의결과정을 통한 투표 결과가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의장이 이를 결정한다.
제27조 (이사회의 의결사항)
이사회는 다음의 사항을 심의 및 의결한다.
1. 업무집행에 관한 사항
2. 사업계획의 운영에 관한 사항
3. 예산. 결산서 작성에 관한 사항
4. 정관 변경에 관한 사항
5. 재산 관리에 관한 사항
6. 총회에 부의할 안건의 작성
7. 총회에서 위임받은 사항
8. 정관의 규정에 의하여 그 권한에 속하는 사항
9. 기타 본 학회의 운영상 중요하다고 회장이 부의하는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