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는 1992년 2월 「한국광고학보」라는 명칭으로 창간하였고, 2004년에 「한국광고홍보학보」로 제호를 변경한 이래 해마다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광고홍보학 분야의 우수 논문을 수록하여 연 4회 발간해오고 있습니다. 「한국광고홍보학보」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이며, 계속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유지함으로써 게재논문의 질적 수준과 전문성에 대해 대외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논문투고 논문작성규정 논문심사규정 연구윤리규정 편집위원회
2017년 한국광고홍보학보 편집위원회 명단
성 명 직 책 소 속
이병관 편집위원장 광운대
이철한 편집이사 동국대
손동영 한양대
강미선 편집위원 25명 선문대
강정석 전북대
권오윤 계명대
김기한 서울대
김나미 남서울대
김수연 서강대
김유정 건국대
김자림 국민대
김주영 조지아대
김효정 KINGS
김희정 제주대
문효진 세명대
박동진 한림대
박범순 홍익대
박은아 대구대
박진성 인천대
부수현 경상대
안주아 동신대
염성원 평택대
유진영 가천대
이진우 남서울대
정윤재 한국외대
조수영 경희대
함창대 일리노이대
황성욱 부산대
편집위원회 규정
제1장. 편집위원회의 목적 및 구성
제1조 (목적)
한국광고홍보학보 편집위원회는 본 학술지에 투고된 모든 연구논문에 대해 공정한 심사체계를 구축하고 게재논문 선정 및 학술지 발행을 위한 모든 진행과정을 관장함으로써 본 학술지의 질적 제고에 기여함을 조직의 목적으로 한다.
제2조 (구성)
1. 편집위원회는 회장이 위촉하는 편집위원장 및 편집이사와, 편집위원장이 위촉하는 편집위원으로 구성한다.
2. 편집위원회는 전국 대학의 광고홍보 전공 관련 전임교수 20인 내외로 구성한다.
3. 편집위원장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4. 편집이사와 편집위원의 임기는 1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5. 편집위원의 선임에 있어서는 광고홍보학의 다양한 연구영역을 반영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 연구자로서 5편 이상의 관련 연구 실적이 있는 자 가운데서 위촉한다.
제2장. 편집위원회의 임무
제1조 (업무영역)
한국광고홍보학보 편집위원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한다.
1. 편집위원회 규정의 제정 또는 개정
2. 논문 작성 규정 및 심사 규정의 제정 또는 개정
3. 원고 마감일 및 학술지 발간일의 결정
4. 논문별 심사위원의 선정
5. 심사결과의 취합 및 처리
6. 심사결과에 따른 논문의 게재 여부 결정
7. 기타 편집 및 학술지 발행과 관련된 사항
제3장. 한국광고홍보학보의 발간
제1조 (학술지 발행)
1. 연 4회 발행을 원칙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특별호를 발간할 수 있다.
2. 발행일은 1월 31일, 4월 30일, 7월 31일, 10월 31일로 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