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는 1992년 2월 「한국광고학보」라는 명칭으로 창간하였고, 2004년에 「한국광고홍보학보」로 제호를 변경한 이래 해마다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광고홍보학 분야의 우수 논문을 수록하여 연 4회 발간해오고 있습니다. 「한국광고홍보학보」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이며, 계속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유지함으로써 게재논문의 질적 수준과 전문성에 대해 대외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논문투고 논문작성규정 논문심사규정 연구윤리규정 편집위원회
논문심사규정
1. 심사 대상에서 제외하는 논문
1. 기존의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
2. 영리단체에서 지원을 받아 행한 연구논문
3. 타 학술지에 동시 심사 중인 논문
4. 비학회원의 논문 (투고와 동시에 학회가입 및 학회비 납부자는 가능함)
2. 논문심사위원 구성
1. 각 논문에 대해 담당분과 편집이사는 논문의 심사위원을 위촉 할 2인의 편집위원을 배정하며, 2인의 편집위원은 관련전공자 3인의 심사위원을 배정한다.
2. 투고 논문은 심사위원에게 무기명으로 공개되며, 심사결과는 투고자에게 무기명으로 공개된다.
3. 논문심사 결과처리
1. 학회의 논문심사는 최종 평가 기준표에 준하여 평가하며
2. 심사 최종 결과는 무수정게재, 부분수정 후 게재, 대폭 수정 후 재심사, 게재불가로 분류되며 대폭 수정 후 재심사 평가를 받은 논문은 저자의 소청에 의해 다음호로 심사가 이월된다.
3. 대폭 수정 후 재심사 논문이 차기 호에 투고할 경우, 해당 논문에 대해 게재불가 판정을 결정한 심사위원을 변경하여 심사를 의뢰한다.
4. 학술대회 선정 최우수 논문 의 심사결과 처리
1. 학술대회 선정 '최우수 논문'의 심사위원은 편집위원회 3인이 배정되며
2. 결과는 무수정게재 및 수정 후 게재 내에서 확정하도록 한다.
5. 심사에 대한 Ombudsman System 수행
1. 논문심사 과정 및 결과에 대한 학회원들의 문제제기 및 건의사항을 편집위원장은 접수하여 처리토록 한다.
6. 기타 명시되지 않은 시안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