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연구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가 1988년 12월에 창간한 「광고연구」는 2009년 공기업선진화방안에 따라 한국광고홍보학회로 발행 및 운영권이 이양되었고, 광고, PR, 미디어 이슈 등을 다루는 우수한 논문을 선정하여 연 4회 발간해오고 왔습니다. 「광고연구」는 광고학 분야에서 최초로 2002년 1월 한국학술진흥재단(한국연구재단의 전신)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으며, 계속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유지함으로써 게재논문의 질적 수준과 전문성에 대해 대외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논문투고 논문작성규정 논문심사규정 연구윤리규정 편집위원회
2018 광고연구 편집위원회 명단
성 명 직 책 소 속
김정현 편집위원장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유승철 편집이사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김주란 편집위원 22명
전주대학교 경영학과
문장호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박기철 경성대학교
박상원 서리대학교
성용준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소현진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양문희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염동섭 목원대학교 광고홍보언론학과
이중화 University of North Dakota
장정헌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영상학과
전수현 계명대학교 경영학부 관광경영학전공
정지연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진홍근 경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차유철 우석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최세정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송영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조재수 중부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이형민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엄남현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과
Eunice University of Florida
성윤희 University of Texas at El Paso
권은숙 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


편집위원회 규정
제1장. 편집위원회의 목적 및 구성
제1조 (목적)
광고연구 편집위원회는 본 학술지에 투고된 모든 연구논문에 대해 공정한 심사체계를 구축하고 게재논문 선정 및 학술지 발행을 위한 모든 진행과정을 관장함으로써 본 학술지의 질적 제고에 기여함을 조직의 목적으로 한다.
제2조 (구성)
1. 편집위원회는 회장이 위촉하는 편집위원장 및 편집이사와, 편집위원장이 위촉하는 편집위원으로 구성한다.
2. 편집위원회는 전국 대학의 광고홍보 전공 관련 전임교수 20인 내외로 구성한다.
3. 편집위원장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4. 편집이사와 편집위원의 임기는 1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5. 편집위원의 선임에 있어서는 광고홍보학의 다양한 연구영역을 반영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 연구자로서 5편 이상의 관련 연구 실적이 있는 자 가운데서 위촉한다.
제2장. 편집위원회의 임무
제1조 (업무영역)
광고연구 편집위원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한다.
1. 편집위원회 규정의 제정 또는 개정
2. 논문작성 규정 및 심사 규정의 제정 또는 개정
3. 원고 마감일 및 학술지 발간일의 결정
4. 논문별 심사위원의 선정
5. 심사결과의 취합 및 처리
6. 심사결과에 따른 논문의 게재 여부 결정
7. 기타 편집 및 학술지 발행과 관련된 사항
제3장. 광고연구의 발간
제1조 (학술지 발행)
1. 연 4회 발행을 원칙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특별호를 발간할 수 있다.
2. 발행일은 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로 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