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옥외광고센터에서는 기금조성용 옥외광고사업의 현재까지 사업진단 및 향후 다각 적인 사업 개편안 모색을 위한 「 기금조성용 옥외광고사업 성과평가 및 제도개선 연구 」 를 수 행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 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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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업 명 :
기금조성용 옥외광고사업 성과평가 및 제도개선 연구
❍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135 일 ( 약 4.5 개월 ) ❍ 연구범위 : 광고사업 환경분석 , 성과평가 , 사업방식 개선 , 사업성 제고 , 제도개선 사항 및 기대효과 분석 제시 ❍ 용역금액 : 50,000 천원 (VAT 포함 ) ❍ 계약방식 : 조달청 지정정보처리장치 이용 공개입찰 및 협상에 의한 계약
[ 광고시장 환경분석 ] ❍ 경기침체 속 전통미디어 광고 수익률 하락세와 뉴미디어 광고시장 성장 상황에서 기금조성용 옥외광고사업 SWOT 분석 ❍ 국내 ․ 외 전통미디어의 광고수익 향상을 위한 노력 및 성공사례 조사 - 국내 지하철 · 버스 광고 등 옥외매체의 광고사업 활성화 위한 제도개선 사례 , 해외 빌보드 사업 판매 촉진 트랜드 등 [ 성과평가 ] ❍ 2009 년 1 차 사업부터 현재 5 차 사업까지 기금조성 사업 성과평가 - 정량적 평가인 재무분석 , 자치단체 정비사업 · 국제행사 지원에 대한 성과분석 등 [ 사업방식 개선 및 광고물 규제완화 ] ❍ 기금조성용 옥외광고사업 효과성 제고 위한 사업 및 제도개선 방안 제시 - ( 사업운영 방식 ) 권역 수 , 사업기간 , 사업자 선정방식 , 광고물 운영 관리 ( 인 ․ 허가 , 토지임대 , 안전관리 등 ), 묶음판매 등 기타 필요한 사항 - ( 광고물의 디지털화 ) 기금사업 디지털화 및 운영 방안 , 광고 콘텐츠 송출 방법 , 디지털 광고물 표시 방법 , 광고물 형태 , 디지털화 수량 등 - ( 아날로그 광고물 사업성 제고 ) 아날로그 광고물 판매 제고 방안 , 광고물 형태 및 표시방법 개선 방안 - ( 신매체 ) 신사업 · 신매체 형태 및 설치 위치 제안 ※ 광고주 및 매체사 선호도 조사 등 포함 [ 제도개선 사항 및 기대효과 ] - ( 제도개선 ) 매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사항 정리 - ( 기대효과 ) 제도개선에 따른 여러측면 ( 사업참여자 , 참여율 , 광고료 등 ) 의 변화 양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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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방법 :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공개입찰
❍ 제출서류 :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 향후일정 : 사전규격공개 · 입찰공고 (4 월 24 일 ) ➛ 규격입찰서 평가 (4 월 4 주 ) ➛ 계약체결 (5 월 1 주 ) ➛ 연구추진 (8 월 중순 ) ※ 상기 일정은 계약 진행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문 의 처 : 연구조사부 박정선 수석연구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