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한국광고홍보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한국광고홍보학회는 광고와 PR 학계 및 산업계 회원들 간의 상호 교류와 학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국내 광고홍보 산업의 발달과 학문적 성취에 이바지하고자 1998년에 창립되었습니다. 그동안 학계 및 산업계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술단체로 성장하며 올해로 창립 27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봄과 가을의 정기학술대회, AD·PR Summit, 특별 세미나, 학술지 발간, 산학 협력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문적 교류와 실무적 발전을 동시에 추구해왔습니다. 올해는 특히 광고와 PR 분야에서 고객경험(CX) 창출과 효과적인 미디어 활용 방안을 주제로 실무적·학문적 논의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젊은 학자들과 신진 연구자들이 활발히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다학제적 연구와 세대 간 융합을 통해 광고·PR 연구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회원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학문적·인간적 교류의 장을 마련해 따뜻한 공동체로서 학회의 의미를 더해가겠습니다.
한국광고홍보학회 제20대 집행부는 학회원 모두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학회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 가능성을 확장해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여러분과의 행복한 동행을 약속드립니다.
제20대 한국광고홍보학회장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