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책임 실천은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ESG 경영 내재화는 기업의 사회적 존재가치 확립과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광고홍보학회는 환경, 사회적 책임과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브랜드와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지속가능 브랜드/기업 대상’ 시상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상은 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 바람직한 조직 문화를 실천하는 기업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노력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지 평가하고자 합니다.
지속가능 브랜드/기업 대상은 지난 1년간 브랜드가 보여준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평가 기준은 적합성, 지속성, 영향력, 진정성, 참여성, 차별성을 포함하는 총 6개의 하부 커뮤니케이션 역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2023년 프레인글로벌과 한국광고홍보학회의 협력 연구를 통해 개발된 ESG 커뮤니케이션 평가 지수에 기반합니다.
- 지난 1년간 기업과 브랜드의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성과를 평가
- 각 성과는 적합성, 지속성, 영향력, 진정성, 참여성, 차별성의 6개 커뮤니케이션 역량 평가
- 평가는 기업의 특정 브랜드 캠페인 또는 기업 자체의 내부 커뮤니케이션, 조직문화 등 지난 성과를 대상으로 함
- 지속가능 브랜드/기업 대상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정성/정량 평가와 국제 ESG협회(회장 옥영식, 고려대 환경생태 공학부)의 자문/감수를 통해 수상자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