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PR대상         대한민국 공공PR 대상

대한민국 공공PR 대상

기획 의도

한국광고홍보학회는 2015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작된 대한민국 공공PR대상의 전통을 계승하고 그 범위를 확장하여, “대한민국 공공PR대상"을 개최하였습니다. 정부부처,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일반기업의 공익적 PR 활동까지 아우르는 확대된 시상으로 새롭게 도약합니다.

본 시상은 공공 커뮤니케이션의 가치와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공공 영역의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는 우수 PR 사례를 발굴·공유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확대 개편을 통해 더 다양한 기관과 기업의 공익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조명하고, 공공PR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자 합니다.

정부부처,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일반기업의 공익적 캠페인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 증진, 사회문제 해결, 공공가치 확산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공공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선정기준

-전략적 기획
  상황 및 문제 분석의 정확성,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의 적절성, 공중, 메시지, 매체 전략의 체계성, 실행 계획의 구체성
-공공성, 사회적 가치
  공공 이슈 해결 기여, 국민 삶의 질 향상 기여도, 사회적 공감대 형성 정도, 공공가치 전달의 효과성, 지속가능한 영향력
-창의적 실행부분
  커뮤니케이션 컨셉트의 독창성, 아이디어의 혁신성, 매체 활용의 효과성, 콘텐츠 제작의 완성도
-성과 측정 및 효과
  목표 달성도, 정량적/정성적 성과의 우수성, PR 활동의 비용 대비 효과